Tuesday, August 21, 2012

문장의 확대


문장의 확대
문자의 확대와 관련한 문장 형태는 대략 8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볼 수 있다. 주어-서술어가 한번 나타나는 단문과, 주어-서술어가 두 개 이상 나타나는 복문 7가지가 그것이다.
유형1 영희는 철수를 기다린다.
유형2 형은 학교에 가고, 동생은 놀이터에서 논다.
유형3 안개만 걷히, 비행기는 출발한다.
유형4 우리는 그가 정당했음깨달았다.
유형5 나는 영희가 학교에 간다말했다.
유형6 할아버지는 인정이 많으시다.
유형7 내가 읽은 책은 참 재미있더라.
유형8 네가 책을 읽은 사실이 참 놀랍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